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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통령실 용산 개발 도심항공교통(UAM) 가능할까?

_교통쟁이_ 2022. 7. 28. 1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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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통령실 용산 이전으로 비행금지구역 설정일텐데,

서울 도심에 그것도 용산국제업무지구를 개발하면서 김포국제공항과의 연결 노선을 운영할 것이라는 서울시 발표는... 

 

 

오세훈 서울시장 드디어 용산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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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산을 `아시아 실리콘밸리`로…롯데타워급 빌딩 들어선다

서울시 `국제업무지구` 시동 해외 첨단기업 유치 위해 입지 규제도 사실상 폐지 롯데타워보다 높은 빌딩 세우고 UAM·GTX 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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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산개발 발맞춰 UAM 법!!! 

https://www.mk.co.kr/news/economy/view/2022/07/662892/?&utm_source=newsletter&utm_medium=referral 

 

용산개발 발맞춰 UAM법 내달 뜬다

`미래교통 허브` 정책 지원 각종 항공규제 확 풀기로 용산 비행금지구역 해제에 쏠린 눈 드론 택시 등 교통시스템 규제 해소 여부에 달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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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AM 정의

  • 개인용 항공기(Persnal Air Velhicle, 이하 PAV)에서 시작된 미래 대중교통수단 혹은 자가용처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항공 교통 수단을 의미
  • 여러나라에서 PAV 연구개발 및 시험비행을 수행하고 상용화를 목표에 두고 있지만, 교통관리체계의 기준 형태는 아직 구체적으로, 국제적으로 합의된 것은 없음
  • 개인용 항공기의 형태가 아닌 기체·운항·서비스를 총칭하여 도심항공교통(Urban Air Mobility, 이하 UAM)형태로 제공하고자 하는 개념

 

이슈 및 상세내용

  • 해외에서는 UAM이 상업적으로 실현 가능한 시장인 택배, 메트로, 택시 등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시장 분석 및 실증 테스트 진행중
  • 자율주행, 수직이착륙, 저소음, 무공해 등 친환경 이동수단으로 각광
  • UAM 산업 육성을 위한 노력에 불구하고, 상당한 규제가 걸려있어 진척이 쉽지 않음
  • 현대자동차, 한화시스템 등 항공·전자·ICT 기술력을 포함하여 상용서비스 계획을 발표하고 투자 및 개발을 추진 중

 

제공 서비스 (with 자율주행)

택배 : 지역유통 허브에서 택배를 소형무인기를 통해 주문 즉시 배송 

대중교통 : 지하철 / 버스 등 대중교통 옵션과 유사하게 설정된 정류장에서 정기적인 일정으로 결정된 경로를 이용하는 서비스, 자율주행으로 1회운영당 2~5명 승객 수송 가능

택시 : 차량공유서비스의 형태로 소비자가 우너하는 픽업위치로 PAV 호출하여 이용, 지정된 하차 목적지로 이동가능하며 자율주행으로 1회운영당 2~5명 승객 수송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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