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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차 시범운행 무료탑승, 우리는 지금 어디에?

_교통쟁이_ 2022. 12. 22.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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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자체별 다양한 형태의 자율주행 차량 운행이 시범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서울시, 청계천 자율주행버스

 

자율주행택시

https://www.etnews.com/20220609000147

 

레벨4 자율주행 택시, 강남 도심 달렸다

운전자 개입 없이 운행하는 레벨4 자율주행차가 테헤란로와 강남대로 등 서울에서 가장 복잡한 도심의 한복판을 달린다. 8월부터는 누구나 무상으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자율주행

www.etnews.com

청계천 자율주행버스

https://mediahub.seoul.go.kr/archives/2006248

 

'청계천 자율주행버스' 25일부터 시민 누구나 무료 탑승

서울시대표소통포털 - 내 손안에 서울

mediahub.seoul.go.kr

경복궁 순환 자율주행버스 

https://mediahub.seoul.go.kr/archives/2006504

 

'전기 자율주행버스' 청와대 주변 달린다! 22일부터 운행

서울시대표소통포털 - 내 손안에 서울

mediahub.seoul.go.kr

 

 

 

과연 우리나라의 자율주행차 기술은 어디까지일지. 진짜 자율주행차가 맞는지. 

실제로 자율주행차를 언제쯤탈수있을지. 

https://zdnet.co.kr/view/?no=20221220171810 

 

美·中 뛰는데, 韓은 걸음마...자율주행차 기술 어디까지 왔나

국내 자율주행차 기술은 이르면 내년부터 레벨3 ‘조건부 자율주행 단계’를 상용화할 예정이다. 앞서 시작한 미국과 중국보다는 조금 늦었만 후발 주자로서 빠르...

zdnet.co.kr

 

 

자율주행 단계. 레벨 구분은? 

구분 Level 0 Level 1 Level 2 Level 3 Level 4 Level 5
미국
도로교통안전국
(NHTSA)
No Automation Function
Specific
Automation
Combined
Function
Automation
Limited
Self -Driving
Automation
Full
Self-Driving
Automation
-
미국
자동차공학회
(SAE)
No Automation Driver
Assistance
Partially
Automation
Conditional
Automation
High
Automation
Full
Automation
설명 주행보조장치
없음
단일 주행 보조 복수의
기술 융합
주행보조
제한적
자율주행
특정상황의
운전자 개입
완전 자율주행  
예시기술   크루즈컨트롤
긴급제동
차선이탈경고
차선이탈방지
+
크루즈컨트롤
     

 

https://trans-master.tistory.com/87

 

자율주행(Self Driving)과 자율주행차(Self Driving Car), 자율협력주행(Cooperative Driving), 자율주행 단계

자율주행 vs 자율협력주행 차량의 센서만으로 수집/판단/주행 vs 차량센서 + 인프라와 통신하여 수집/판단/주행 자율주행자동차란 운전자 또는 승객의 조작 없이 자동차 스스로 운행이 가능한 자

trans-master.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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