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별 다양한 형태의 자율주행 차량 운행이 시범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자율주행택시
https://www.etnews.com/20220609000147
레벨4 자율주행 택시, 강남 도심 달렸다
운전자 개입 없이 운행하는 레벨4 자율주행차가 테헤란로와 강남대로 등 서울에서 가장 복잡한 도심의 한복판을 달린다. 8월부터는 누구나 무상으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자율주행
www.etnews.com
청계천 자율주행버스
https://mediahub.seoul.go.kr/archives/2006248
'청계천 자율주행버스' 25일부터 시민 누구나 무료 탑승
서울시대표소통포털 - 내 손안에 서울
mediahub.seoul.go.kr
경복궁 순환 자율주행버스
https://mediahub.seoul.go.kr/archives/2006504
'전기 자율주행버스' 청와대 주변 달린다! 22일부터 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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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연 우리나라의 자율주행차 기술은 어디까지일지. 진짜 자율주행차가 맞는지.
실제로 자율주행차를 언제쯤탈수있을지.
https://zdnet.co.kr/view/?no=20221220171810
美·中 뛰는데, 韓은 걸음마...자율주행차 기술 어디까지 왔나
국내 자율주행차 기술은 이르면 내년부터 레벨3 ‘조건부 자율주행 단계’를 상용화할 예정이다. 앞서 시작한 미국과 중국보다는 조금 늦었만 후발 주자로서 빠르...
zdnet.co.kr
자율주행 단계. 레벨 구분은?
구분 | Level 0 | Level 1 | Level 2 | Level 3 | Level 4 | Level 5 |
미국
도로교통안전국
(NHTSA)
|
No Automation | Function Specific Automation |
Combined Function Automation |
Limited Self -Driving Automation |
Full Self-Driving Automation |
- |
미국
자동차공학회
(SAE)
|
No Automation | Driver Assistance |
Partially
Automation
|
Conditional Automation |
High Automation |
Full Automation |
설명 | 주행보조장치 없음 |
단일 주행 보조 | 복수의 기술 융합 주행보조 |
제한적 자율주행 특정상황의 운전자 개입 |
완전 자율주행 | |
예시기술 | 크루즈컨트롤 긴급제동 차선이탈경고 |
차선이탈방지 + 크루즈컨트롤 |
https://trans-master.tistory.com/87
자율주행(Self Driving)과 자율주행차(Self Driving Car), 자율협력주행(Cooperative Driving), 자율주행 단계
자율주행 vs 자율협력주행 차량의 센서만으로 수집/판단/주행 vs 차량센서 + 인프라와 통신하여 수집/판단/주행 자율주행자동차란 운전자 또는 승객의 조작 없이 자동차 스스로 운행이 가능한 자
trans-master.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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